출처: FastCampus 한 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객체 지향 입문

 

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 보기

객체를 찾아보자.

1.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을 한다.

여기서는 온라인 쇼핑몰 자체는 System이 되고

회원,판매자,제품,주문이 객체에 해당 된다.


2.아침에 회사에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에 들려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 했다.

여기서 객체는 나,회사,커피숍,커피,주문,알바


3.성적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 하여 수강 한 과목들의 성적을 확인 했다.

학생,과목,교수,강의실,통계,통계 방법 등 보이지 않는 것의 명사 또한 객체가 된다.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 이다.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선언 한다.

//학생 클래스

Public class Student {
//속성,멤버 변수
 int studentNumber;
 String studentName;
 int majorCode;
 String majorName;
 int grade;
}
//주문 클래스
public class Order {
  int orderId;
  String buyerId;
  String sellerId;
  int productId;
  String orderData;
}
//회원 클래스
public class UserInfo {
  //소문자로부터 시작해서 대문자
  String userId;
  String userPassWord;
  String userName;
  String userAddress;
  int phoneNumber;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