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rapper Class(래퍼 클래스)란? >
Java에서 "기본 자료형"(Primitive Data Type)을 "객체(Object)"로 다루기 위해 제공하는 클래스.
기본 자료형에 각각 대응하는 래퍼 클래스가 1:1로 존재한다.
이를 통해 기본 타입의 값을 객체로 변환하거나 객체에서 기본 타입의 값을 추출할 수 있다.
각 기본 자료형에 대응하는 래퍼 클래스는 다음과 같다.
boolean -> java.lang.Boolean
byte -> java.lang.Byte
char -> java.lang.Character
short -> java.lang.Short
int -> java.lang.Integer
long -> java.lang.Long
float -> java.lang.Float
double -> java.lang.Double
래퍼 클래스를 사용하면 기본 자료형에 대해 객체지향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래퍼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컬렉션에 저장 혹은 메서드에서 객체 형태로 전달할 수 있다.
Java에서는 오토박싱(Auto-boxing)과 오토언박싱(Auto-unboxing) 기능을 제공하여 기본 자료형과 래퍼 클래스 간의 변환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래퍼 클래스와 기본 자료형 간의 변환 작업을 명시적으로 처리할 필요가 없어져 코드 작성이 간결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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