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리뷰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광고나 수익 목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내용이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Slid Application은 메모 작성을 도와주는 앱으로, 내게 큰 도움을 주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망각하기 마련인데, 이를 최소화하고자 메모 작성을 습관화하고 있다. 이 때문에 Notion과 Slid Application을 활용하여 코딩 강의를 메모하거나 필요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있다.

2023년 1월 20일 즈음, 유튜브 광고를 통해 Slid를 처음 알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주로 Notion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Slid가 갖고 있는 Notion이 제공하지 않는 독특한 기능들 때문에 현재는 두 앱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다. (Notion에 대한 리뷰는 다음 기회에 작성할 예정이다.)

< Slid의 장점 >
Slid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 중 하나는 그 사용성이다. 과거, 2022년 11월 21일부터 2023년 5월 중순까지, 나는 아침 6시부터 밤 12시까지 거의 밥도 먹지 않고 공부를 했었다. Notion을 사용하면서 인터페이스가 나에게는 다소 복잡해 보였다. 그런데 Slid를 발견하고 사용해보니, 폴더 형식이 간단하고 색상도 지정할 수 있어서, 나만의 중요도를 표시하는 데 편리했다. 또한 인터페이스가 친숙하게 느껴져 빠르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강의나 공부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복습할 수 있었다.

특히 흥미로웠던 기능 중 하나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이었다. 이 기능은 하루에 많은 양의 메모를 작성할 때 피로를 줄여주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60초 동안의 영상 녹화 기능도 메모 작성에 있어 편리했다.

추가적으로, Slid는 웹 사이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이동 중에도 메모를 복습하는 데 유용했다.

< Slid의 단점 >
그러나 Slid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이 나의 현재 회원 등급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웠다.

< Slid 팀과의 인터뷰 및 대표님과의 만남 >
4월 말쯤, Slid 팀으로부터 연락이 왔고 인터뷰를 요청받았다. 이 인터뷰는 Slid의 우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그 당시에 Slid를 하루에 18시간씩 사용하면서 여러 궁금증이 있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 필요한 기능이나 궁금증을 직접 팀에게 전달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Slid의 대표님과도 만날 기회가 주어졌다. 대표님과의 만남은 나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 경험을 통해 더 열심히 노력하여 선한 영향력을 가진 개발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폴더 안에 여러가지 메모들을 넣을 수 있다. 즉 폴더는 주제라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색깔을 내마음대로 해서 중요도를 표시 할 수 있다.
밑의 108개의 노트는 정리해야되는데... 너무 많아서 아무리 정리하고 정리해도 끝이 없기도 하고, 검색하는게 편해서 몇 개 옮기다가 방치 상태. 저것들 날 잡고 정리를 해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