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잘했을 때 거만해지지 않고,

내가 못할 때, 내가 나를 업신여기지 않는다는 것.

 

인생은 길고, 내가 남들보다 잘할 때도 있고,못할 때도 있다.

남보다 늦게 가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남보다 오래 못한 것이 중요하다.

어차피 끝까지 가면 그 끝점에 내가 서있게 되있으리라.버텨라. 밀려서라도.

 

모든 학습 과정에서는 다른 사람들보다 뒤쳐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것을 부정적인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긍정적인 학습 기회로 바라보는 것이다.

 

오늘은 뒤쳐져도 내일은 어제의 나보다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행동하자. 지속적으로 노력해가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