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앞 길을 나아갈 때, 반드시 달과 태양이 겹쳐 아무것도 안보이는 일식과 같은 순간, 정말 눈앞에 아무것도 안 보이는 컴컴한 암흑과 같은 순간이 올 것이다."

 

코딩을 하다보면, "내가 왜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지?" 하는 순간이 올 때도 있다.

 

내가 대체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그토록 좋아했던 게임과 14년도 부터 꼭 정주행 했던 그것이 알고 싶다, 소중한 친구와 가족과 노는 거 다 포기하고

 

5시부터 일어나서 아침마다 일어나서 밤까지 코딩만 하는걸까 도대체 왜 주말, 평일 전부 다 코딩 공부에 올인하고 있을까? 

 

아무리 내가 코딩을 너무 좋아했다고 시작 했지만 가끔 세상에서 나와 앞에 있는 컴퓨터만 있는 것 같아 사실은 외롭고 비참한 때가 있다. 

 

근데, 나는 정말 내 롤모델의 개발자분들 처럼 되고 싶다. 나도 그 사람들 처럼 성공해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고, 멘토로써 살아가고 싶다. 나는 가장 먼저 가족, 내사람들을 챙기고 싶고. 더 성장했을 때, 코딩을 좋아하는 그 마음을 가진 후배들을 동기부여 해주고 싶고, 도와주고 싶다. 코딩을 좋아하는 마음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그래서 나는 지금까지 모든 걸 걸었던 것처럼, 앞으로도 포기할 수 없고 그런 롤모델이 된다면야 기꺼이 내가 노는 거? 다 포기 할 수 있다. 꼭 성장해야 하므로 결국 생각의 관점을 바꿔야만 했다.  

 

고통은 언제나 있다면,반대로 오히려 나의 동반자로써 항상 성장이라는 선물을 갖다주는 "인생"의 동반자다.

 

언제나 명심하자.

 

나는 된다.

할 수 있다.

내 인생은 행복하고

내 인생은 성공적일 거다.

그 말을 계속 거울 보고 얘기하는 것도 하나의 "트레이닝"이라고 한다.

실제로 그렇게 계속하다 보면 바뀐다.

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바뀐다.

자기 자신을 칭찬하지 못하면 남을 칭찬하지 못하고

나를 사랑하지 못하면 남을 사랑하지 못한다.


자기 자신을 믿고, 자책하지 말고 빛나게 꾸준히 정진하자.

+ Recent posts